에펠탑 맛집 Le Jules Verne 갑니다!

여자친구의 가족을 뵈러 프랑스에 가는 길에 파리에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파리에서 당연히 봐야할 건물을 단 하나만 꼽으라면 파리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에펠탑이죠! 그래서 에펠탑에 가기 전에 에펠탑에 대해서 공부해보고 가기로 했고, 제 공부를 이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 봅니다.


에펠탑의 구조

에펠탑은 총 3개의 층(1층, 2층, 꼭대기)로 이루어졌습니다. 


(1) The Esplanade

맨 밑에 있는 곳은 The Esplanade라고 불리는 곳으로 324m에 달하는 에펠탑을 밑에서 바라볼 수 있는 곳입니다. 동,서,남,북 4개의 방향으로 뻗어져 나가 있는 다리에 둘러싸인 이 공간에는 에펠탑을 처음 세우자고 제안한 설계사 'Gustave Eiffel의 동상'과 기념품을 사고 정보를 물어볼 수 있는 'The groups and information desk'가 있습니다.


아 참고로 프랑스에서 층을 세는 방법은 한국이랑 다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지상부터 차례로 1층, 2층이라고 하지만 프랑스에서는 도로와 같은 높이의 층은 레드쇼세 (Rez-de-chaussée) 라고 부르며 그 위층부터 1층, 2층으로 셉니다. 아마 이러한 이유때문에 프랑스 에펠탑에서 지상보다 훨씬 높이 있는 층이 에펠탑의 1층이라고 불리는 것 같습니다. 


(2) The 1st floor

1층은 지상과 57m 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점은 사진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1층 바닥이 투명유리로 이루어져 있어서 밑을 볼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고소공포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1층에 위치한 시설들은 7개의 프로젝터를 통해 에펠탑의 멋있는 광경을 보여주는 'CinEiffel'이라는 immersion show를 하는 곳, 1층 전망대 길을 따라 에펠탑의 역사 등을 알려주는 cultural path, 2층까지 가는데 이용하다가 1983년에 폐쇄된 계단의 일부가 남아있습니다. 



(3) The 2nd floor

2층에도 파리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관심을 더 끄는 건 미쉘린 스타 1개에 빛나는 레스토랑 Le Jules Verne입니다. 이 곳에서는 점심식사에는 약 105유로, 저녁식사는 230유로를 내면 식사를 할 수 있는데요. 한국돈으로는 점심 식사 값만 13만원 정도하는 고급 레스토랑입니다. 또한 프랑스 3대 쉐프 중의 하나인 Alain Ducasse가 총 주방장으로 있어서 그런가봐요. 여자친구가 예약해준 덕분에 저도 이 곳에서 식사를 할 예정입니다! 총 3개의 요리 appetizer  - main dish - dessert를 먹을 수 있는데요, 각 코스의 순서마다 3개의 요리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메뉴는 앞에 별표를 넣어보겠습니다!


Appetizers (3개 중 1개 선택)

1. Preserved duck foie gras, dried fruit condiment, toasted brioche.

   그 유명한 요리 거위의 간 '푸아그라'와 야채, 그리고 버터와 설탕, 계란이 많이 들어간 '브리오쉬'입니다.

2. ★ Delicate Parmentier velouté, black truffle

   부드러운 감자를 주 재료로 한 수프 (파르망티에 - 프랑스 요리 중에서 감자를 주 재료로 쓰면 파르망티에라고 부른데요.) 에 그 비싸다는 '검은 송로버섯'을 넣었다고 합니다. 사실 수프인지 확실한지 않지만 구글에서 사진 검색을 해보면 수프형태로 나오더라구요.

3. Marinated bonite fish, beetroot and horseradish

   양념한 가다랑어 고기라고 합니다. 생선요리는 제가 그다지 많이 좋아하지 않아서 패스 했습니다!


Dishes (3개 중 1개 선택)

1. Seared sea scallops, raw/cooked cauliflower 

   불에 그을려서 요리한 가리비 조개 요리와 콜리플라워라는 브로콜리 비슷하게 생긴 야채 요리입니다.

2. ★ Roasted medallions of venison cooked in a cocotte, winter vegetables and fruit, grand veneur sauce

   이건 사슴고기입니다!! 사슴고기!! medallions of venison은 사슴의 등 부분 고기를 말하는데, 이 고기를 소스, 야채와 함께 요리했다고 하네요. 찾아보기 힘든 사슴고기인만큼 이걸로 먹기로 했습니다!

3. Pan-seared veal chop, anna potatoes, cook jus

   이건 송아지 고기 요리입니다. 감자와 함께 나온다고 하네요.


Desserts (3개 중 1개 선택)

1. Citrus contemporary vacherin

   딸기같은 과일하고 뭔가 나오는데...뭔지 자세히 모르겠네요..흐음..설빙같이 생긴 것 같아서 안 먹었습니다! 설빙은 한국에서도 먹을 수 있으니까요!

2. ★ Mont blanc our way

   밤으로 만든 디저트라서 선택했습니다. 아이스크림도 바밤바를 좋아해서 바밤바를 자주 먹거든요

3. Cripy 'tower nut', chocolate

   초콜릿으로 만든 디저트인데 너무 달 것 같아서 먹지 않으려구요!


4. The Top

지상에서 276m 떨어진 정상입니다. 이 곳에는 파리 시내를 높은 곳에서 볼 수 있는 조망대, 그리고 에펠탑을 디자인한 Gustav Eiffel의 사무실을 복원하여 모형으로 전시한 곳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프랑스 에펠탑에 대해 공부해 보았습니다! 앞으로 프랑스에 갈 날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가기 전까지 최대한 많이 공부하고 방문하겠습니다! 





728x90
더보기

댓글,

하얀눈곰

프랑스에 살고 있습니다. 낯선 나라에 와서 살다보니 생각들이 많습니다. 이 지나가는 생각들을 붙잡아 두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